본문 바로가기

2014/09

(8)
제일기획 9월 홍보 세미나를 다녀오다! 제일기획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heilWorldwide)에서 하는 이벤트에 당첨되어 디자인쪽 일하는 아는 형과 함께 제일기획 9월 세미나를 다녀왔다. 주제는, '바이럴 마케팅 성공사례'라는 주제라는게 사실 제일기획에서 아주 주류로 성공한 분야는 아닌 듯 하다. 제일기획하면 광고기획사 중에선 메이저 중에 메이저 이지만, 주로 TVC 광고를 많이 해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제 변해가는 세태에 맞추어 바이럴 마케팅 등을 시도해 보는 듯 했다. 상당수가 광고나 마케팅 업계의 일을 하고싶어하는 대학생들이었고, 그래서 타게팅이 명확한 세미나가 되지 않았나 싶다. 세미나 내용은 에버노트에 요약해 두었지만, 개인적으로 보관하겠고, 아마 이후에 제일기획 페이스북을 통해 영상이 올라올 것..
20140927 ​ 동네에 있는 평생학습관 같은 곳에서 행사를 하는데 그 곳에서 화차를 팔길래 한 컷. 비주얼은 워낙에 이쁜 지라 담지 않고 갈 수가 없을 정도였지만 가격이 사기엔 부담스러웠다ㅜ 옆에선 싱싱한 커피도 내려주기에 그리 오래 있지 않고 커피한 잔 받아서는 학교로 출발. ​ 학교에서 키우는 공기정화식물인 '마지나타'는 계속해서 아무도 관리를 하지 않아서 살았는 지 죽었는 지 시들어 있다가 요즘 다시 관리하니 살아나기 시작했다. 떡갈고무나무도 잘 자라고 있는 듯 한데, 집에서 키우는 난초는 싹이 많이 나긴 해도 왠지 점점 작아지는 듯한 느낌이다. ​ 그리고 돌아다니다 특이한 아이템을 발견했다. 물을 담을 수 있는 팩 형태의 아이템인데, 아웃도어용으로 개발된건 지, 고리도 달려있고 생김새도 설레임처럼 생겼다. ​..
할인마트 속 커피를 보며 느끼다. 이마트에 갔다가, PEACOCK 아메리카노가 위 사진처럼 팩으로 나와있는 것을 보았다. '브라질 세라도'라는 원두 이름에다 로스팅 수준까지 체크되어있고, 1.5L라는 상당한 분량을 저렇게 판매하는 모습은 기존에 'EMART DIRECT TRADE'로 판매하던 원두와 유사한 라인의 느낌이 들었다. EDT 라인으로 판매하는 원두 또한 이런 타이틀 원두의 대량 판매는 최근 아메리카노로 추세가 넘어가고 있는 것을 많이 반영하고 있는 듯 하다. 대형할인마트에서 판매하는 원두 구획이 더욱 넓어지고 있다는 것은 이미 일어나고 있는 추세이고, 요즘은 아래 모습처럼 원두 보관용기까지 묶음상품으로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커피,설탕,프림이 들어간 인스턴트 커피를 주로 판매하던 MAXIM에서도 원두를 따로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