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10

(3)
한국전자산업대전 2014(KES 2014)를 다녀오다 ​​​​ 우리 나라가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데 있어서 지금이 아주 중요한 시기라 생각한다. 그 시점에서 이번 KES2014는 현재 모습을 알기에 좋은 경험이 되었다 생각한다. ​ 일산 킨텍스의 전경 ​ 전자로 씌여진 가격정보 ​ 뉴 패러다임 안마기 ​ 알톤 등의 회사에서 개발하고 있는 전기자전거 ​ 안구건조증치료기, 내가 구상해오던 눈 케어 기구의 한 종류여서 많은 관심이 생겼다. ​ 3D 프린터기 ​ 모니터와 스마트폰으로 게임기처럼 사용하는 모습 ​ 이건 자세히는 못봤지만 음향기기 등 공연장비가 갖춰진 자동차로 보인다. ​ 마지막을 장식하는 단체인사 시간때문에 아주 디테일하게 볼 순 없었지만 IOT관련 책자도 구할 수 있었고, 현재 전자산업 관련 정보도 구할 수 있어서 중간고사가 끝나고 분석해 볼 기회..
가을의 결실들- 동네에서 하는행사에 다녀오는 길에 나무들을 보니 어느 새 열매들이 주렁주렁 달려있네요ㅎ 가을하늘 답게 시리도록 파란 배경에 열매 달린 나무들을 보니 저도 모르게 마음이 푸근해 집니다. 요런 대추나무부터 아래 사진들처럼 여러 감나무들까지 지금이 결실의 계절임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네요ㅎ 게다가 모과나무에도 열매가 큼지막하게 달려서 향긋한 향기를 내뿜고 있었습니다ㅎ 잘 익으면 몇 개 따서 모과차를 만들어보고도 싶어지네요~! 1년 내내 비바람과 햇빛을 모두 마시고 자라서 탐스런 열매를 맺은 만큼 저도 대학 생활 실속있게 마무리 지을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20141001 ​ 편의점에서 씨리얼을 판매하는 걸 보았다. 가격은 3천원대 후반, 제법 높은 가격이다. 우유와 같이 먹으면 순식간에 먹어치우던 거라서 양이 많진 않아보이지만 270g이면 두번은 먹을 수 있고 우유포함 두끼를 때우는 데 쓰인다 생각하면 나쁘지 않을 수도 있겠다. 물론 보통 씨리얼은 대량으로 사는 경우가 많아서 실제 판매량이 많을 지는 확신하기 어렵다. 지하철을 타고 학교를 가다가 표지판이 박혀있는걸 봤다. 물론 실제로 누가 꽂아둔 것 같은 느낌이라 찍어둠. ​ 군자역 자전거 수리점으로 가서 펑크나있던 자전거 바퀴를 교체했다. 알고보니 바쿠둘이라고 바이키라는 자전거샵 체인의 군자점이 유명했단다 앞뒤 바퀴 고무를 교체하는 데 제법 돈이 나가고 나니 내가 자전거 수리기술을 익혀두는 게 좋을거란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