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4 스마트 클라우드 쇼에서 기업들의 동향을 보다!


홍보 때부터 참석하고 싶었던 스마트 클라우드 쇼!

 

 하지만 20만원이라는 거금을 내기가 쉽지 않았고,

 

 어떻게든 초대권을 얻을 방법이 없을까 고심하다가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초대권을 얻게 되었다.





 

 

 그리고 드디어 참석하게 된 2014 스마트 클라우드 쇼!

 

 9월 3일 시작된 컨퍼런스는 점심시간을 중심으로 크게 전반부와 후반부 세션으로 나뉘었다.

 

 전반부 세션은 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에 주로 관계된 이야기가 다뤄졌고,

 

 후반부에는 클라우드 시스템에 대한 현재 기업들의 진행상황, 동향 등에 대해 들을 수 있었다.

 


 

 

 

 

 개회사에는 박원순 서울시장 등이 오시기도 했는데,

 

 마침 서울시 관련 공유경제에 대해서 저번 학기때 이것저것 정보를 찾아보기도 했던지라

 

 하시는 말씀이 귀에 잘 들어올 수 있었다.

 

 


 

 

 

 점심시간에는 일본식 도시락이 나왔다.

 

 사실, 코스가 나오지 않을까 내심 기대는 했지만,

 

 저렇게 나온 일본식 도시락도 상당히 맛있었고,

 

 전복이나 장어같은 것도 들어있어서 실제로는 스테이크보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단이 아니었나 생각해본다ㅎ

 

 


 

 

 

 그리고 컨퍼런스장(신라호텔 다이너스티 홀) 바로 바깥에서는 커피 등의 차와 함께

 

 몇몇 기업들의 전시부스가 있었는데,

 

 KT,SK의 클라우드 시스템과 조선biz와 아마존의 협업제품, 구글크롬과 관련된 제품,

 

 그 외 여러 기업들의 최신 서비스를 볼 수 있었다.

 

 

 이번컨퍼런스는 특이하게 전체적인 진행을 CongKong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했는데

 

 처음에 깔 때는 조금 불편했지만, 공지나 이벤트 등을 바로바로 띄울 수 있어서 오히려 깔끔하게 진행되었던 듯 했다.

 

 그리고 무슨 참여 이벤트에 당첨되어서 USB줄을 받았다.

 

 



 

 

 사실 이번 컨퍼런스는 기대만큼 많은 정보를 얻진 못했지만,

 

 여전히 진행되는 것을 알고있던 여러 분야의 동향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생각된다.